이 글은 엘레강트 오브젝트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본 객체지향 도서를 보며 스터디한 글입니다. 책에서 주장하는 내용을 정리하였으며 예제들은 모두 코틀린 코드로 변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잘못된 의존성 주입 올바른 의존성 주입 정리 1. 잘못된 의존성 주입 잘못된 의존성 주입은 종종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합니다. 코드로 살펴보겠습니다. class Cash( private val dollars: Int ) { fun euro() = Exchange().rate("USD", "EUR") * this.dollars } euro() 메서드 안에서 Excahnge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있습니다. 이 코드의 문제는 '하드코딩된 의존성'입니다. Cash 클래스는 Exchange 클래스에 직업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의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