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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17 2

[엘레강트 오브젝트] 2-3장 항상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세요

이 글은 엘레강트 오브젝트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본 객체지향 도서를 보며 스터디한 글입니다. 책에서 주장하는 내용을 정리하였으며 예제들은 모두 코틀린 코드로 변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토론하기 항상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세요..? 너무 비현실적인거 아닌가? 결합한다. 객체들은 서로를 필요로 합니다. 설계 시작단계에서는 객체가 어떤 일을 수행하고 다른 객체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를 알아야하기 때문에 결합이 유용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객체 사이의 강한 결합도가 심각한 문제가 되곤 합니다. 인터페이스는 상호작용하는 다른 객체를 수정하지 않고도 해당 객체를 수정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객체가 다른 객체와 의사소통하기 위해 따라야하는 계약을 일컫습니다. interface Cash { fun mu..

Study/object 2021.08.17

[Redis] 성능개선 - 캐싱 처리 3가지 방법

들어가기 전에 서비스 배포 전 성능 개선을 하면서 왜 캐싱을 써야했는지 캐싱을 쓰면서 어떤 이슈들이 발생했는지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모든 코드는 Kotlin으로 진행하였으며 Github에 올려두었습니다. 캐싱을 사용했던 이유 서비스를 배포하기 전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던 중 특정 API에서 성능이 매우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5초 이상?! @Service class TempService( val storeRepository: StoreRepository, val categoryRepository: CategoryRepository ) { fun init(storeId: Long): ResInitDTO { // 1. DB에서 특정 상점 데이터 조회 val store: Store = storeReposito..

Develop/spring-data 2021.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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