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1 4

[Querydsl] 성능 개선 1편

이 글은 우아한 형제들 콘서트에서 이동욱님의 영상을 보고 정리를 위한 글입니다. 이 글에 작성된 예시는 모두 Github에 올려두었습니다. 1. 동적 쿼리 사용 시 BooleanExpression을 사용하자! Querydsl에서 동적쿼리 사용방법은 조건문에 null을 넣으면 조건문이 무시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public Staff dnamicQuery(String name) { return queryFactory .selectFrom(staff) .where(name == null ? null : name) .fetchOne(); } 위처럼 코드를 작성한다고 가정했을 때 동적 조건이 많아진다면 쿼리는 매우 복잡해질 것입니다. 그래서 BooleanExpression을 리턴하는 메소드를 생성하여 사..

Develop/spring-data 2021.01.29

[도서] Object - 객체 설계

Object 도서를 구입 후 정리 시작! Object 도서는 예제 소스와 함께 이론이 정리되있기 때문에 모든 예제 소스는 github에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github에서 작성한 글을 정리하여 옮겨놓은 글입니다. 문제가 있는 코드 모든 소프트웨어 모듈에는 세 가지 목적이 있다. 실행 중에 제대로 동작하는것 변경을 위해 존재하는 것 코드를 읽는 사람과 의사소통하는 것 객체 사이의 의존성의 문제가 있다. 객체지향 설계는 서로 의존하면서 협력하는 객체들의 공동체를 구축하는 것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의존성만 유지하고 불필요한것 의존성을 제거하는 것 이 코드는 결합도가 높은 코드입니다. 좋은 설계는 결합도를 낮춰 변경이 용이한 설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설계 개선하기 개선방법 각 객..

Study/java 2021.01.05

[백기선님의 자바 라이브 스터디] 5주차 - 클래스

www.youtube.com/watch?v=HLnMuEZpDwU 목표 자바의 Class에 대해 학습하세요. 학습할 것 (필수) 클래스 정의하는 방법 객체 만드는 방법 (new 키워드 이해하기) 메소드 정의하는 방법 생성자 정의하는 방법 this 키워드 이해하기 클래스 클래스란 변수와 메서드 집합체이며, 객체를 정의하는 설계도입니다. 객체란? 자바는 객체지향 프로그램입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램에서 모든 데이터를 객체로 취급합니다. 하나의 예로 스토어가 있고 스토어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아래의 코드를 참조해주세요. public class StoreClass { private String storeName; // 변수 private String address; // 변수 /** * 메서드..

Develop/java 2021.01.04
728x90
반응형